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해외맛집

<일본맛집> 도쿄맛집, 신주쿠맛집, 우동맛집, 자루우동, 우동 신

by 완비 2022. 11. 21.

일본 하면 라멘과 더불어 면요리의 양대 산맥인 우동이 유명하다. 그래서 도쿄에는 여러 우동 맛집들이 즐비하기에 어디 가면 좋을지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해 신주쿠 지역에서 자루우동으로 유명한 "우동 신"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한다.

우동신
우동 신

1. 우동 신 선정 이유

나는 "우동 신"을 오픈 시간에 맞춰 가게 되었는데, 그 이유는 극악의 웨이팅을 자랑한다는 소문도 어느 정도 영향이 있었지만 그보다 우동 신을 선택한 이유는 당일 점심 식사 후 디즈니 씨를 갈 예정이었기에 숙소 근처이면서도 유명한 음식점을 가길 원했다. 우동 신은 나의 숙소인 신주쿠 워싱턴 호텔에서 가까웠으며 신주쿠 역으로 가는 동선에 위치해 있었기에 고민 없이 선택할 수 있었다.

 

2. 우동 신 위치

우동 신은 주소 상으로는 시부야 요요기 지역에 위치해 있지만 사실 니시 신주쿠 지역에 더 가깝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신주쿠 역에서 도보 약 2분(약 140m)으로 굉장히 가까워 타 지역에서 신주쿠 지역을 방문할 때 들리기 가장 좋은 우동 집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앞서 말한 것과 같이 업무지역인 니시 신주쿠 지역과 가까워 직장인들의 많이 보이곤 한다.

 

3. 메뉴

우동신-버터우동-메뉴판우동신-자루우동-메뉴판
우동신 메뉴판

메뉴는 크게 자루우동 종류와 버터우동 종류로 나뉘었으며 자루우동은 주로 새우튀김과 야채튀김 같은 일반적인 튀김과 함께 세트메뉴로 구성되어 있고, 버터우동은 치즈 튀김이나 고구마튀김 등으로 구성된 세트메뉴가 있었다. 나와 와이프는 각각 자루우동 세트와 버터우동 세트를 주문하였다.

맛과 우동 신 총평

우동신-버터우동우동신-자루우동
버터우동 자루우동

자루 우동의 맛은 우리가 흔히 먹는 메밀소바 국물에 우동 면이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쉬울 것이며, 특히 면발의 쫄깃함과 탱탱함은 이 집에 왜 유명한 우동집인지 알 수 있었다. 버터우동은 조금 느끼한 편이었는데 특히 한국인이라면 김치가 생각나는 느끼함이었다. 유명새에 비해 맛은 실망하였으나, 양은 충분히 많은 편이었다. 기대없이 즐긴다면 나쁘지는 않다고 생각된다.

추가 웨이팅 팁
다른 맛집들과 같이 가게 안이 협소한 편이라 웨이팅이 극심한 편이며 다행이 우리 부부는 오픈 시간 전인 10시 반경 도착하였는데 마지막 자리가 하나 남아 오픈시간에 주문하여 웨이팅 없이 음식을 먹을 수 있었다. 우동 신을 방문 예정인 여행자라면 오픈 시간보다 최소 30분전에 가는 것이 유리할 것으로 생각되며 오픈시간 전에 도착해도 가게 안 테이블에 착석은 가능하니 참고하길 바란다. 주말은 더 심하다고 하니 더 일찍 가는 것도 유리할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