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생활정보

백화점에서 삼성전자 혼수가전 졸업한 후기

by 완비 2023. 6. 12.

우리 부부는 삼성가전으로 혼수를 졸업했다. 결론부터 말하면 55프로의 할인율로 역대급 할인을 받아 기분 좋게 혼수졸업을 할 수 있었다. 삼성가전을 혼수로 선택한 이유와 55프로 할인을 받기까지의 과정을 써본다.

 

삼성가전으로 혼수를 선택한 이유

삼성가전으로 혼수를 선택한 이유는 바로 가격이 저렴해서이다. LG를 할지 삼성을 선택할지에 대해 여러 경로를 통해 알아보고 고민했지만, 성능이나 내구성 부분에서는 LG가 낫다는 사람도 있고 삼성도 괜찮았다는 사람도 있어서 개인차가 있어 보였다. 가전에 대해 자세히 알지 못하는 상황에서 내가 체감할 정도의 유의미한 차이는 없다고 생각했고, 가장 확실한 차이는 가격이었다. 기본적으로 LG가전이 비싸기도 하고 거기다 할인율도 30프로 내외로 낮은 편이라 큰 고민 없이 삼성가전으로 선택하였다.

 

순탄치만은 않았던 삼성가전 혼수 졸업

혼수가전을 구매할 수 있는 경로는 크게 삼성 디지털플라자, 하이마트나 전자랜드 그리고 백화점이었다. 각각의 장단점이 존재하는데 우리 부부는 처음에는 삼성 디지털플라자와 하이마트를 위주로 다녀보았다. 실제로 삼성 디지털플라자에서 계약 후 취소하는 등 쓴 맛(?)을 본 후 심기일전 하여 여러 군데를 알아보다 백화점에 있는 삼성에서 혼수가전을 계약하였다. 계약 당시 담당 매니저분께서 '이 견적보다 저렴한 견적이 있으면 맞춰주겠다.'라고 해서 계약 후에도 지속적으로 견적을 보러 다녔다. 실제로 다른 디지털플라자 매장에서 더 저렴한 견적을 받아 계약했던 매니저에게 연락하니 더욱 저렴하게 견적을 맞춰주어 55프로의 할인율이라는 역대급 할인율로 혼수가전을 졸업할 수 있었다.

 

각 매장별 느낀 점 및 저렴한 견적 받는 팁

직접 견적을 보며 여러 매장을 돌아다녀보니 자연스레 매장별 특징을 파악할 수 있었는데 내가 느낀 매장별 특징은 다음과 같다.

  1. 하이마트, 전자랜드: 주로 하이마트 전용모델이 있는 듯했고 그 제품군은 보급형 제품이 많았다. 최신사양보다는 기능 한 두 개 빠진 느낌이었다. 그래서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판매하는 듯 하지만 이게 진짜 저렴한 느낌은 아니었고 여러 부가 상품(카드발급, 통신사 가입 등)을 함께 가입해야 싸게 견적 받을 수 있었다.
  2. 삼성 디지털플라자: 사실 가장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곳이고 삼성 전문매장인 만큼 상세한 설명과 다양한 제품이 있어서 좋았다. 하지만 역시 저렴한 견적을 받으려면 부가상품(카드발급, 상조회사 가입, 여행상품 가입 등) 가입해야 했고 그러한 것들이 복잡하게 얽혀있어 꼼꼼히 따져보지 않으면 생각보다 저렴한 견적을 받지 못할 가능성도 높다.
  3. 백화점: 개인차가 있겠지만 가장 마음에 들어 계약했던 곳이다. 평균적으로 가장 저렴하지는 않지만 계약이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게 이루어진다. 다른 매장과 달리 부가상품 가입할 필요가 없으며 할인은 오로지 카드 캐시백과 상품권으로만 이루어진다. 우리 부부 같은 경우는 상품권도 다 현금할인으로 받아서 대만족 했었다.

마지막으로 저렴한 견적을 받으려면 무조건 여러 군데 방문하여 견적을 받아보아야 한다. 같은 백화점이라도 백화점마다 견적이 다 달랐고, 우리처럼 계약 후에도 다른 곳에서 견적을 싸게 받으면 기존 계약했던 곳에서 견적을 맞춰주는 경우도 있으니 힘들겠지만 여러 군데 다니는 것이 좋다. 우리 부부 같은 경우는 대략 10군데 정도 견적을 받아보았던 것 같다. 또한 혼수 및 이사 시즌이 있는데 이 시기가 저렴한 편이고 같은 달이라도 무조건 월 초가 저렴하다. 그래서 계약서를 작성한 후에도 저렴한 조건이 나오면 월초에 새로 계약서를 작성하는 경우도 있었다. 이 글을 통해 많은 도움이 돼서 다들 만족스러운 혼수졸업 하길 기원한다.

삼성 혼수가전 견적서
실제 우리부부 삼성 혼수가전 견적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