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타키나발루 세계 3대 석양 명소 탄중아루 해변 후기
세계 3대 석양 명소로 유명한 코타키나발루 탄중아루 해변에 가보았다. 코타키나발루 여행자라면 당연히 방문해야 할 이곳, 아름다운 석양을 만끽할 수 있는데 코타키나발루 탄중아루 해변 석양 후기에 대해 써본다.
코타키나발루 탄중아루해변 가는 방법
코타키나발루 탄중아루해변은 공항에서 차로 8분 거리에 있다. 한국인들이 숙소로 많이 애용하는 샹그릴라 탄중아루와 바로 붙어있어 샹그릴라 탄중아루에 숙박을 하는 사람들은 그냥 걸어가면 되고, 나처럼 시내 호텔을 이용하거나 그 외 다른 지역에서 출발한다면 그랩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편리할 것이다. 대부분 일몰시간에 맞춰 방문을 할 것인데 일몰시간에 맞춰 방문을 하는 사람이라면, 그 시간대에는 탄중아루 해변 주변에 교통체증이 발생하기 때문에 가급적 여유시간을 두고 출발하기를 권장한다.
내 생애 최고의 석양, 탄중아루 해변 석양
나와 와이프는 탄중아루 해변을 두 번이나 방문하였는데, 다른 부가설명 할 것도 없이 석양이 너무 멋있고 이쁘다. 첫 방문 때는 앞서 언급한 것과 같이 탄중아루 해변 근처에 도달하니 교통 체증으로 온전히 석양을 감상할 수 없었다. 하지만 잠깐의 감상에도 너무 아름답고 멋있어 그저 감탄했다. 두 번째 방문 때는 조금 여유 있게 도착해서 온전히 석양을 감상할 수 있었는데, 돗자리 같이 깔고 앉을 수 있는 것을 들고 가면 유용하니 필히 챙길 것을 권유한다. 어느 각도나, 일몰시간대 어느 시점에서 사진을 찍어도 아름답게 사진이 연출이 되어 너무 즐거웠다. 당연하게도 사람들이 제법 있지만 해변이 워낙 드넓기 때문에 적당히 피해서 찍으면 최고의 사진을 건질 수 있다.
석양과 함께 어우러진 야시장과 바
탄중아루 해변 바로 앞에 야시장 또한 펼쳐지는데, 여러 먹거리를 팔고 있어 석양을 감상하며 간단한 음식 또한 즐길 수 있다. 해변 바로 앞에 테이블도 마련되어 있어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샹그릴라 리조트 방향으로 해변 끝으로 가다 보면 ZING Sunset Bar라는 음식점이 있는데 역시 해변을 바라보며 맛있는 음식과 함께 맥주와 같은 주류를 판매하고 있어 맥주 한 잔 하면서 낭만을 즐기기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장소였다. 맥주 한 모금하며 석양을 멍하니 바라보며 즐기는 여유는 영원히 잊지 못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