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민병철유폰 전화영어 6개월 수강 후기 및 소감

by 완비 2023. 5. 26.

회사 지원으로 작년 10월부터 올해 3월까지 6개월 간 전화영어인 민병철 유폰을 수강하였다. 6개월간 수업하면서 느낀 민병철유폰의 장단점과 민병철유폰의 수업방식, 커리큘럼 특징들에 대해 간단히 적어보자 한다.

민병철유폰 전화영어 수업 방법

민병철유폰은 매일 10분씩 수업을 진행하는데 어플을 통해 미리 수업시간을 예약 후 진행하였다. 수업을 진행하면서 중간중간 무료 수업쿠폰을 많이 주었는데 개인적인 욕심이 있으면 하루에 여러 번 수업도 가능하였다. 또한 수강기간 중 레벨테스트를 진행하여 자신의 현재 위치를 알 수 있어서 좋았다. 어플을 통해 수업자료를 미리 받아보고 다양한 주제를 선택할 수 있고 예습 복습도 진행할 수 있다. 그리고 어플을 통한 인터넷 전화를 사용하기 때문에 웬만한 국내 모바일인터넷 환경에서는 음질이 좋아서 만족스러웠다.

 

민병철유폰 전화영어 특징

내가 느낀 민병철 유폰 전화영어의 가장 큰 특징은 첫 번째 매 수업마다 강사가 바뀐다는 점이다. 이 부분은 장점이자 단점이라고 느껴지는데, 매번 강사가 바뀌는 것의 장점은 다양한 강사들과 대화하면서 여러 사람의 말이나 억양들에 익숙해질 수 있다는 점이다. 처음에 이 부분에 대해 민병철유폰에 질의도 하였는데 여러 사람과의 소통에 적응하게끔 유도하는 것이 민병철유폰의 교육방향이라고 설명 듣게 되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이러한 부분이 단점으로 느껴지기도 했던 것이 매번 강사가 달라지다 보니 강사의 역량도 다르고 보통 수업 시작 후 간단한 스몰 토킹을 하는데, 매번 사람이 바뀌다 보니 비슷한 내용의 스몰토킹으로 시간을 잡아먹는 경우도 많았다. 두 번째는 어플을 통한 수업내용을 미리 받고 예습 복습이 가능한 점, 그리고 수업종료 후 빠른 시간 안에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수업시간은 10분이라 짧게 느껴졌지만 예습, 복습 분량이 제법 되는 편이라 개개인이 예습 복습을 얼마나 하느냐에 따라 실력상승이 달라질 것 같았다.

 

민병철유폰 전화영어 개인적인 후기

요즘 다양한 전화영어 업체가 많아 고민이 많이 되는데, 회사에서 지원해 주는 전화영어업체가 민병철유폰이라 고민 없이 수강하게 되었다. 전화영어를 진행하면서 말하기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된 게 가장 큰 소득이었다. 아직도 영어를 잘 구사하지는 못하지만 말하는 데 있어서 망설임이 많이 줄어든 것이 가장 큰 소득이다. 하지만 매 수업마다 강사가 바뀌는 민병철유폰의 시스템은 개인적으로 맞지 않았다. 강사마다 수업진행하는 방식이나 역량의 차이가 느껴졌고 매번 강사가 바뀌다 보니 대화의 폭이 수업내용에 한정되는 느낌이었다. 하지만 민병철 네임밸류답게 어플의 인터페이스나 다양한 커리큘럼은 인상적이었다. 영어스피킹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무료수업을 통해 민병철유폰을 경험해 본 후 결정하길 권한다.

댓글